샌님사주는
home
지나온 발자취
home

커플궁합 분석 서비스(케미스코어) 포토카드형 인쇄물 배송상품 등록 완료 + 상품 가격 조정

2025년 11월 배송상품 등록 일단 궁합부터

샌님사주의 사주분석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온라인 감정서를 제공하고 저렴한 가격이 특징인데 아쉬운 부분이 있어서 실물배송을 시작했다.
궁합분석 감정서는 해설 포함 10p지만 가장 중요한 3가지 궁합이 나와았는 3p를 인쇄하여 배송하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준등기로 배송되며, 준등기는 등기번호는 있지만 직접 수령이 아니라 우편함에 넣어진다는 것이 특징.
이를 위해 미리캔버스에서 디자인 편집 후 봉투를 주문하였다.(이게 9월인데 얼마나 미뤘는지 알 수 있는 대목, 물론 10월은 조금 시간이 없긴 했다)
참고로 (구)운랑사주 당시에도 1장짜리 감정서 보관용으로 주문한 것이 있었지만 예전에 폐기처분하였다.(아깝다....)
다만 기존 디자인에서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다는 점.
11월 초 지인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완료하였고 이후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하였다. 배송없음 상품만 취급하다 배송상품으로 하니 조금 생소하다.

온라인 감정서 및 실물배송 가격 조정

상품가격 결정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지만 가격 인상 혹은 인하에 확실한 이유를 두지 않으면 나중에 헷갈릴 수 있다.
가격은 판매자나 구매자의 가치평가에 의해 조정이 된다.
파는 입장에서는 원가와 함께 이걸 개발하기까지의 과정, 그리고 분석프로그램의 가치를 고려할 때 하한선은 분명히 존재한다.
하지만 또 괜한 욕심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서 그냥 부담없는 가격이라는 모토를 유지하기로 했다.
일단 온라인 감정서와 실물배송 간의 가격차이를 유지하고 각 분석서비스의 가치평가에 따라 가격을 조정하였다.
그 결과 온라인 감정서의 가격은 아래와 같이 조정되었다.(거의 5천원씩 인하됨)
신년운세 : 5,900원
결혼운 : 10,900원
궁합 : 15,900원
추가로 기본적인 1천원 할인이 있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이제 뭐 거리낄 것이 없다고 본다.
애초에 사주에 그렇게 많은 돈을 들이는 것이 이상한 상황인 것이다. 게다가 사주분석서비스는 상담이 따로 없으니 저렴하게 하고 싶다.
솔직히 사주상담도 현재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가격이 합당한가에 대해서는 조금 의문이 있다. 진짜 전문가라면 아깝지 않겠지만 글쎄 소비자가 그걸 파악할 수 있을지.